관상

[관상 12궁 1편]좋은 관상 보는 방법, 복을 부르는 관상 확인하기

프레시티2 2020. 11. 10.
반응형

 

오늘은 좋은 관상을 보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얼굴에서 복과 관련된 궁이 12가지가 있다고 하는데요. 얼굴속의 복권이라고 불리우기도 합니다.  

이 '궁'들마다 특징과 들어오는 복이 다르니 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관록궁(사업궁) : 관상에서, 이마의 가운데 부분을 이르는말.

관록궁은 사전적 의미로는 이마의 가운데 부분을 이르는 말이지만 이마를 통해서 전체적으로 흐르는 기운을 본다고 합니다. 

관록궁은 이마의 전체적인 넓이도 함께 봐주어야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눈썹 바로위에서 손가락 세개를 합친 것 만큼을 표준으로 생각한다고 합니다.

이마에는 사마귀나 주름등이 없어야 좋은 이마이며, 푹 꺼진 이마가 아닌 적당히 차오른 둥근 이마가 좋은 이마입니다. 

관록궁이 좋다는 것은 선천적으로 운이 좋은 사람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일찍 출세를 하게 되거나 똑똑하게 본인의 뜻을 이룰 수 있다고 합니다.

 

2. 남녀궁(자식궁) : 남녀궁은 눈밑 뼈가 없는 부분을 말한다.

 남녀궁은 자식궁이라고도 하며 와잠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이 부분을 통해서 확인하는 부분은 자녀운 입니다. 자녀운은 좋은지 내 자녀의 앞날은 좋은지 확인하는 방법으로는 와잠 부분이 보기좋게 차올라 있는지 확인하는것 인데요. 적당히 도톰하게 살이 차올라있고 보기가 좋아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와잠이 탄력이 있고 윤기가 있으면 출산 능력이 좋다고 봅니다. 남녀궁이 좋으면 자식이 효도를 하며, 만일 남녀궁이 탄력을 잃었거나 푹 꺼진 형태이면 자식운이 좋지 않고 출산능력이 부족하다고 판단합니다.

 

3. 노복궁(말년운) : 노복궁은 턱을 가리키는 말 입니다.

 노복궁(턱)이 두툼하고 둥글면서도 균형을 잘 이룬 턱을 가지고 있으면 부하직원들에게 존겨을 받는다고 합니다. 반대로 턱부위가 뾰족하거나 균형이 맞지 않으면 부하직원들에게 손가락질을 받는다고해요.

 턱이 두툼한 사람은 말수가 적고 위엄이 따르는 사람들이 많고, 빈약한 사람은 말수가 많아서 구설수에 오르는 일이 많다고 합니다. 

 턱의 모양이 뾰족하면 남에게 뒷통수 맞을일이 많다고 합니다. 턱에 살이 없으면 수전노가 되기 쉽다고합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